방구석재테크,생활팁

[집에서 돈벌기 2탄]웹하드 업로더 후기, 수익인증

내끼 2021. 8. 25. 18:17
SMALL

필자는 집에서 할 수 있는 다양한 재테크를 하고 있지만 웹하드 업로드는 해보지 않았습니다. 저작권 문제도 많고 수입도 적을 것이라는 이유에서였습니다.

 

그런데 문득 시간이 남아서 몇 개만 올려보자는 생각으로 모 웹하드에 판매자 신청을 했습니다. 어떤 사이트는 신청하자마자 업로드가 가능했고, 운영자의 승인까지 며칠이 걸리는 것도 있었고, 거절당한 곳도 있었습니다. 사이트마다 기준이 다른 듯했습니다.

 

그렇게 여러 곳을 시도하다가 2곳의 사이트에 2개의 파일씩 업로드를 하게 되었습니다. 애니메이션 전편 8기가, 게임 2기가 이렇게 2개를 업로드하고 몇 시간마다 생각날 때 끌러 올리기 아이템을 통해 상위로 올려주면서 지켜보았습니다.

 

23일 시작하여 25일 현재까지 

 

사이트 1   애니 - 15회 다운, 판매 포인트 2760(판매당 460)

             게임 -   0회 다운, 판매포인트 0

 

사이트 2   애니 - 22회 다운, 판매 포인트 551(판매당 138)

             게임 -   1회 다운, 판매포인트   1

 

이런 식으로 포인트가 적립되어 있습니다. 판매당 단가가 사이트 2가 낮은 이유는 이벤트 중이어서 다운로드할 때 쓰는 포인트가 낮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포인트 구매가 아닌 정액제나 처음 7일 공짜 보너스로 다운로드하는 경우 1원 적립해줍니다. 즉 현금박치기 다운로드여야만 카운트해주는 겁니다.

 

사이트 1은 유효 다운로드가 6회, 사이트 2는 4회가 있었네요. 표본이 적어 평가하기 어렵지만 보통 100회 다운에 유효 다운로드가 10회가 잘 안 된다고 합니다. 용량 적은 파일인 경우 포인트가 더 적게 적립되겠죠. 웹하드 업로더가 만만한 곳이 아니라는 생각이 듭니다.

요런 식으로 되어있습니다. 게임은 정말 안 팔릴 만한 게임인 것을 인정합니다. 다른 파일은 검색해보고 없지만 많이 찾을 만한 파일이었습니다. 하지만 이런 파일들을 찾기는 쉽지 않을 겁니다. 실제로 제가 올린 후 같은 파일 업로드가 2~3개 더 올라왔으니 경쟁도 치열해 보입니다.

 

참고로 저 2760포인트에서 출금을 하면 또 2:1 비율이어서 반토막이 출금되고, 출금수수료도 아마 따로 있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웹하드 업로더는 수익을 바라고 하기보다는 포인트를 벌어서 내가 필요한 다른 파일을 받는 곳에 쓰는 형태로 가는 것이 맞는 것 같습니다. 물론 수익을 내고 계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정말 시간을 많이 들이지 않는 이상 어려워 보입니다.

 

제대로 업로더를 경험해보고 썼다기 보단 체험기에 가까운 글이었네요.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LIST